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캐릭터의 귀 모양이 뒤틀려요.

3D 인체 생성기 캐릭터의 뼈대와 클립 스튜디오 자체 캐릭터의 뼈대의 차이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.
클립 스튜디오 모델러에서 캐릭터 소재를 셋팅하실 때 한가지에 주의하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따라하기

아래 스크린샷처럼 클립 스튜디오 모델러에서 3D 캐릭터를 불러온 후 화면 우측 하단 뼈 아이콘을 눌러서 본 셋팅을 하게 됩니다.

본 셋팅 창을 보시면 왼쪽의 클립 스튜디오 자체 뼈대와 3D 인체 생성기로 만든 캐릭터의 뼈대의 차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. 3D 인체 생성기는 귀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를 위해 머리 쪽에 귀를 담당하는 뼈가 추가되어 있습니다.

머리뼈를 선택하는 단계에서 같은 부분의 뼈를 선택하여야 정상적으로 셋팅됩니다.
*실수로 귀 뼈를 선택하면 나중에 포즈를 잡을 때 귀가 뒤틀리거나 머리가 인식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꼭 위의 이미지에서 보이는 주황색으로 선택한 부분을 머리뼈로 선택해 주세요.

이렇게 셋팅하시면 클립 스튜디오에서 캐릭터를 불러왔을 때 귀가 뒤틀리는 문제없이 포즈가 잘 동작합니다.

포즈수정을 위해 머리를 클릭해서 회전하시는 경우, 머리 전체가 아닌 목 윗부분을 선택하셔야 머리가 회전됩니다.

포즈를 잡으실 때 참고 부탁드립니다.

(관련영상) 클립 스튜디오에서 캐릭터 셋팅하는 방법